뚱뚱해요 > 상담사례

본문 바로가기

left_06
 

뚱뚱해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030회 작성일 15-09-07 16:49

본문

● 음식을 먹는 것을 제한하지 말고 운동 습관을 바꿔 주세요.
▷ 이런 경우에 가장 중요한 것이 아이의 키와 몸무게를 성장 차트에 정확하게 그려 복 판단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약간 통통하기는 하지만 부모가 생각하는 것과는 달리 정상 범주에 있는 아이들도 꽤 많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이가 뚱뚱하다고 생각되면 정말 비만인지 아닌지를 먼저 명확하게 판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그리고 아이가 3세 이전의 어린 아이라면 식사를 제한하거나 체중을 감량시킬 필요가 없습니다. 이 시기에는 뇌 발달과 성장에 지방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지나치게 음식을 제한하는 것은 오히려 아이에게 해가 됩니다.
 
▷ 또한 성장기에 있는 아이에게 음식을 제한하는 것, 즉 다이어트를 시키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먹고 싶은 음식을 맛있게 먹는 것은 인간이 누리는 행복 중 하나입니다. 사실 어른들도 식사를 조절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비만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고, 이와 관련된 시장이 엄청나게 크게 형성된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지요. 그만큼 음식물을 제한하는 다이어트는 매우 어려운 과정입니다. 하물며 성장기 아이에게 다이어트를 시킨다는 것은 어불성설이지요. 오히려 아이에게 좌절감과 정서상의 어려움만을 줄 뿐입니다. 잘 안 먹는 아이에게 억지로 먹이는 것이 정서적인 문제를 일으키는 것처럼 많이 먹는 아이를 못 먹게 제한하는 것 역시 칼로리 섭취는 조금 줄일 수 있을지 몰라도 정서적인 큰 어려움을 안겨 줄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 따라서 다이어트보다는 몸에 좋은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게 하면서 운동량을 늘리거나 운동 습관을 바꿔 주는 것이 더 현실적입니다. 그러나 아이에게만 무엇을 바꾸라고 강요하는 것은 사실 아이의 입장에서는 부당하다고 생각할 수 가 있습니다. 따라서 가족 모두가 생활 스타일을 바꾸고 식습관과 운동습관을 바꾸는 공동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가족이라는 이름의 의무이자 사랑이 아닐까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